localscale로 크기를 바꿀 때 크기는 pivot을 중심으로 바뀐다. 그리고 pivot이 스프라이트 안에서 pivot이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어디로 얼마나 길어질지 혹은 짧아질지가 결정된다.
예를 들어 pivot이 y 기준 가장 아래에 있다면 scale을 늘려도 크기는 위로 늘어날 뿐, 아래로 늘어나지 않는다.
x도 마찬가지이며 prefeb이나 pivot이 잡히지 않은 스프라이트는 빈 스프라이트를 소환 후 원하는 위치에 pivot을 자리시킨 뒤 빈 스프라이트의 자식 컴포넌트에 원하는 스프라이트를 넣으면 된다.
'게임 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Web] 스도쿠 구현하기 마지막 (0) | 2024.11.15 |
---|---|
[Web] 스도쿠 구현하기 (4) | 2024.11.14 |
[Python] 스도쿠 만들기 (다른 방식) (1) | 2024.11.12 |
[Python] 스도쿠 만들기 (12) | 2024.11.06 |
게임 개발 일지 # 1 Pygame (3) | 2024.03.1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