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게임 개발

[유니티] 크기 조절할 때 중심 고정하는 법

by ris 2025. 1. 27.

localscale로 크기를 바꿀 때 크기는 pivot을 중심으로 바뀐다. 그리고 pivot이 스프라이트 안에서 pivot이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어디로 얼마나 길어질지 혹은 짧아질지가 결정된다.

 

예를 들어 pivot이 y 기준 가장 아래에 있다면 scale을 늘려도 크기는 위로 늘어날 뿐, 아래로 늘어나지 않는다.

x도 마찬가지이며 prefeb이나 pivot이 잡히지 않은 스프라이트는 빈 스프라이트를 소환 후 원하는 위치에 pivot을 자리시킨 뒤 빈 스프라이트의 자식 컴포넌트에 원하는 스프라이트를 넣으면 된다.

'게임 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Web] 스도쿠 구현하기 마지막  (0) 2024.11.15
[Web] 스도쿠 구현하기  (4) 2024.11.14
[Python] 스도쿠 만들기 (다른 방식)  (1) 2024.11.12
[Python] 스도쿠 만들기  (12) 2024.11.06
게임 개발 일지 # 1 Pygame  (3) 2024.03.13